[미에현] [에코] 돌문 CEO: 위르겐 클롭은 대체불가

kgaHM045 2019-10-13 (일) 21:34 4개월전 27  

[에코] 돌문 CEO: 위르겐 클롭은 대체불가

https://www.liverpoolecho.co.uk/sport/football/football-news/real-tears-irreplaceable-manager-borussia-17060645

 

Real tears for an irreplaceable manager - Borussia Dortmund CEO on Liverpool boss Jurgen Klopp

 

** 최하단 3줄 요약 **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CEO 바츠케가 입을 열었다. 그는 위르겐 클롭이 리버풀로 떠났던 당시의 일에 대해서 얘기했다.

 

BA.jpg [에코] 돌문 CEO: 위르겐 클롭은 대체불가
 

그는 클롭이 떠날 때, 그들(도르트문트)절대로, 다시는 그와 같은 감독을 얻지 못할 것을 알았다고 한다.

 

클롭은 201510, 리버풀 감독이 됐다. 성공적인 분데스리가에서의 7년을 보낸 뒤였다. 그와의 작별이 바츠케를 진실로 눈물 짓게 했다고 한다.

 

클롭 당신도 알잖아, 7년이 지났어. 지금 떠나는 게 좋을 거 같아.”


바츠케는 최근 그의 새로운 책, ‘REAL LOVE. A life with BVB’를 통해 다음과 같이 얘기했다.

 

우리는 그의 마음을 더는 돌려놓을 수가 없었다. 하지만, 그게 실수였던 거 같다.

 

C.jpg [에코] 돌문 CEO: 위르겐 클롭은 대체불가

어쩌면 팀 전체를 그냥 갈아엎어 버리는 게 더 나았을지도 모르겠다. ‘감독(위르겐 클롭)이 아니라.”

 


왜냐면 나는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우리가 다시는 그와 같은 감독을 얻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내가 굿바이를 얘기했을 때- 진짜 눈물이 함께 흘러 내렸다.”

 

그와의 인간관계, 내가 클롭과 함께 BVB에서 7년을 넘게 함께 하며 쌓은 그런 관계는- 그 이전에는 없던 것이었다. 그리고 또한, 그런 관계는 앞으로 다시는 있을 것 같지가 않다.”

 

마치 어린 시절, 이사를 가는 것과 비슷한 느낌이겠다. 당신도 알 거다. 그것은 언젠가, 어느 시점에는 일어나는 일이라는 것을. 하지만 당신은 여전히 그들(이사 가기 전의 옛 친구들)을 그리워하고 있지 않는가.”


F.PNG [에코] 돌문 CEO: 위르겐 클롭은 대체불가

위르겐 클롭은 잉글랜드에서 리버풀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다. 챔스 우승을 이룩했고, 그의 팀을 세계 축구계에서 최고의 팀 중 하나로 만들었다. 또한 팬들과 클럽을 모든 부분에서 하나로 만들어 가고 있다.

 

바츠케는 클롭의 성공, 또한 주변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로- 그가 항상 솔직하기 때문이라고 얘기했다.

 

우리의 관계에서 가장 중요했던 점은, 맹목적으로 서로를 의지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위르겐은 절대로 내게 거짓말을 하지 않았다. 그는 항상 솔직했다. 심지어 에 있어서도. 또한 나 역시도 그에게 절대 거짓말을 하지 않았다.”

 

심지어 가장 힘든 시기에도, 분열의 시기에도, 우리가 분데스리가 최하단으로 떨어졌을 때에도, 그러했다.”

 

**** ****

 

[3줄 요약]

1.클롭 같은 감독 다시 얻기 힘들 것

2.클롭과 만들었던, 그런 인간관계 다시 만들기 힘들 것

3.클롭을 떠나보낸 것이 아쉬움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